본문 바로가기
IT

갤럭시에서 모바일게임 2계정 동시에 하는 법(굿락, 보안폴더)

by 킴앤 2021. 12. 24.
반응형

최근 모바일 게임업계에서 다계정은 어느새 유저들이 당연하게 활용하는 개념이 됐다. 하나의 게임에서 남들보다 많은 커뮤니티 활동이 기반이 되어야 하는 모바일 게임에서 바쁜 현대사회인들은 현실에 지쳐 게임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기 힘들다. 때문에 자신이 융통성 있게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시점에 여러 계정을 한 번에 육성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 이번에는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같은 게임을 동시에 2개 구동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한다

1. 굿락(Good Lock) 설치

삼성전자에서 개발해 배포하는 '굿 락(Good Lock)'은 갤럭시 스마트폰의 다양한 활용성을 만들어낸다. 기기에 설치되어있는 '갤럭시 스토어(Galxay Store)'에서 '굿 락(Good Lock)'을 검색해 설치한다. 굿 락이 실행되면 좌측 상단의 '멀티스타(MultiStar)'를 설치하고 '모든 앱 멀티 윈도우 사용'을 활성화한다.

2. '보안폴더' 기능 활성화

다음으로 필요한 것은 '보안 폴더' 기능을 활성화하는 것이다. 갤럭시의 상단바를 내리면 '보안 폴더' 버튼이 회색으로 비활성화되어있을 수 있다. 이 버튼을 눌러 활성화 시켜준뒤 애플리케이션 목록에서 '보안 폴더'를 실행한다.

보안 폴더

3. 게임 재설치 필요

보안 폴더를 실행하면 갤러리나 연락처 등 최소한의 애플리케이션들이 보인다. 우측 상단에 '+'를 눌러 멀티로 구동하고자 하는 게임을 추가, 혹은 설치한다. 이 보안 폴더 내에 게임을 추가하게 되면, 기존에 설치되어있던 게임이더라도 한번 더설치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4. 분할화면 열기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우측 하단에 자물쇠가 달린 게임을 만날 수 있다. 해당 게임을 실행하면 마치 생전 처음 실행하는 게임처럼 초기화면이 나타난다. 이 상태에서 게임을 하면 일반 플레이와 다를 바가 없지만, 하나의 게임을 같은 화면에 분할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플레이하려면 '분할 화면 열기' 기능이 필요하다.

메이플-멀티윈도우
분할 화면의 게임

최근 앱 목록에 들어가 현재 구동 중인 게임의 로고를 클릭해 '분할 화면 열기'를 터치하고 '분할 화면으로 열기'를 선택한다. 그리고 우측 화면에서 보안 폴더 속 게임이 아닌 기존의 게임을 선택하면, 같은 게임이 2개로 구동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