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메이플스토리m 무과금 초보유저가 알아야할 팁들

by 킴앤 2021. 12. 23.
반응형

메이플스토리는 어느새 서비스 20년을 향해 달려가는 게임이 되었다. 게임의 장수와 스마트폰 보급에 힘입어 인기 캐주얼 게임인 메이플스토리는 게임을 '메이플스토리 m'으로서 모바일 환경에 그대로 이식했다. 마찬가지로 장수중인 '메이플스토리 m'은 기타 모바일 게임들과 달리 자동사냥 시스템을 통해 무과금으로도 어느 정도 캐릭터의 육성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에는 메이플 스토리 m의 무과금 초보 유저가 알아야 할 팁들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자.

메이플스토리 m 무과금 초보 유저용 팁 정리

무과금 추천 직업 - 데몬 어벤저

무과금은 초반 물약 부담이 크기 때문에 메소 확보가 가장 중요한데, 이 부담을 줄이기 위해서는 첫 번째 캐릭터로 '데몬 어벤저'를 육성할 필요가 있다. 데몬 어벤저는 MP 없이 HP만 있는 데다가 피흡 스킬이 존재하기 때문에 HP와 MP의 포션 소모량이 절약됨은 물론이고 MP포션을 판매해 추가 수익 확보가 가능하다.

다양한 부캐를 육성해야 하는 이유

1. 링크 스킬

메이플스토리에는 링크 스킬이라는 개념이 존재한다. 자신이 가진 다양한 캐릭터들을 서로 연결하는 링크 스킬을 통해 대미지와 파티 경험치, 생존율 등을 올려주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때문에 메이플스토리 m에서는 가급적 많은 부캐를 육성할 필요가 있다.

2. 메소 확보

무과금 유저에게 가장 중요한 부분이 메소 확보인 만큼, 메이플 스토리 m에서는 다양한 캐릭터를 두루 육성하여 메소를 벌어야 한다. 게임을 직접 플레이하거나 자동 사냥을 하더라도 화면을 켜 두어야 하는 기타 게임들과는 달리 메이플 스토리 m은 자동 사냥을 유지한 상태로 게임을 켜 두지 않아도(완전히 끄더라도) 자동사냥이 지속되기 때문에 부캐 육성에 있어 큰 부담이 없다. 다양한 캐릭터를 동시에 육성하면 메소 확보량을 더 늘릴 수 있다.

3. 취향 찾기

메이플스토리m에는 아주 다양한 직업군이 존재한다. 모바일 버전은커녕 PC 메이플에서조차 빅뱅 이전의 시점에서 기억이 멈춰버린 복귀 유저라면 캐릭터 생성과 함께 직업을 선택해야 하는 메이플이 낯설 수밖에 없다. 하지만 첫 관문에서 좌절할 수는 없는 법. 어떤 직업이 자신의 취향에 가장 맞는지 알아보기 위해서는 직접 키워보는 것이 가장 빠른 방법이다. 메이플스토리 m은 백그라운드 자동사냥이 있기 때문에 시간낭비에 대한 부담도 적다. 일단 한번 키우고 보자. 본캐를 키우다가 추후 직업을 변경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웬만큼 레벨이 높아지지 않았다면 새로 캐릭터를 생성하는 것이 더 빠른 방법이 될 것이다. 게임하다가 지쳐버리는 것만큼 안타까운 일이 없다.

4. 유니온 시스템

메이플스토리 m의 특징적인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는 이 유니온 시스템은 동일 계정 같은 월드 내에 존재하는 캐릭터들을 연결해 공격대를 구성하면, 조합과 공격대 구성에 따라 경험치, 능력치 상승 등의 효과를 얻는다. 링크 스킬과 함께 부캐를 여럿 보유해야 할 강력한 이유다. 본캐를 제외한 유니온 전용 캐릭터들은 S등급을 확보해야 하기 때문에, 레벨 140 돌파가 권유된다.

가급적 센캐

수많은 부캐중에 본캐를 하나 확정하고자 한다면 가급적 딜이 세거나 마법 공격을 하는 캐릭터를 선택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같은 레벨에도 어떤 직업은 갖은 버프를 끌어모아도 대미지가 크지 않은 반면, 어떤 직업은 기본적 버프만 활용해도 효과적인 대미지를 줄 수 있기 때문이다. 버프에 들어가는 메소도 절약할 수 있다.

다음에는 메소 확보 편

이번에는 무과금 초보 유저가 다양한 캐릭터를 경험해봐야 하는 이유를 중점적으로 알아봤다면, 다음에는 게임 내 재화인 메소를 효율적으로 확보할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해 정리해보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