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셔누 입대, 눈 수술로 사회 복무요원 대체복무

by 킴앤 2021. 7. 11.
반응형

몬스타 엑스의 멤버 셔누가 오늘(22일) 입대한다. 지난해 라식수술을 위해 안과를 방문, 사전 검사를 받다가 좌안 망막박리 진단을 받은 셔누는 당일 오후 긴급하게 수술을 진행했다. 이 수술의 영향으로 현역 복무가 어렵다고 판정된 셔누는 기초 군사훈련을 받은 뒤 사회 복무요원으로 대체복무를 하게 된다. 22일 입대하는 셔누는 2023년 4월 21일에 소집해제 예정이다.

셔누-인스타그램
셔누-인스타그램

망막박리?

셔누가 겪었던 망막박리는 안구 내의 망막이 떨어져 나가는 현상으로 방치하면 최대 실명까지 이어질 수 있는 심각한 질환이지만, 많은 사람들이 느끼지 못하고 시력 교정 목적으로 안과를 방문했다가 발견하는 경우가 대부분인 것으로 알려졌다.

사회복무요원 복무기간

셔누가 복무하게될 사회복무요원은 공익 근무요원으로 더 익숙한 대체 복무 제도로, 병역판정검사(신체검사)에서 4급 보충역 판정을 받은 사람들이 현역 복무의 대체로 시행하는 제도이다. 공익근무요원에서 사회복무요원으로 2013년 명칭이 변경된 이 제도는 1년 6개월의 육군 대비 3개월 긴 1년 9개월의 복무기간을 갖는다. 셔누는 사회복무요원으로서 기초 군사 훈련 기간을 포함, 1년 9개월 동안의 복무 후 2023년 4월 21일에 소집 해제될 예정이다.

↓ 셔누의 몬스타엑스 정규 1집앨범 보러가기↓

 

몬스타엑스(Monsta X) SHINE FOREVER 정규 1집 리패키지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