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수도권 거리두기 4단계 재연장..효과 있는거 맞아?

by 킴앤 2021. 7. 23.
반응형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23일 오전에 25일 종료 예정이었던 수도권 거리두기 4단계를 8월 8일까지 2주 재연장한다고 밝혔다. 지난 7월 12일 수도권에 시행된 거리두기 4단계는, 그 조치가 무색하게 일일 확진자가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며 그 확산세가 사그라들지 않고 있다. 한창 휴가철을 맞이한 한국 사회에서 중대본의 거리두기 재연장이 효과를 거둘 수 있을지 국민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지난 거리두기 4단계 이후

수도권 거리두기 4단계는 지난 7월 12일부터 시행되었지만, 조금도 효과를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 7월 23일 현재 발표된 일 확진자는 1630명으로, 거리두기의 효과는커녕 오히려 숫자가 증폭되고 있는 모습이다. 물론 7월 9일에 12일부터 거리두기를 실시한다고 발표하면서 시행 직전에 사적 모임이 급격히 진행된 여파로 있을 것이지만, 부산의 100명 돌파 등 비수도권에서도 확진자가 늘어나는 추세에 들어가면서 거리두기 단계가 실효성이 있는 것이냐는 지적이 줄을 잇고 있다.

역대급 무더위에도 줄지 않는 코로나

최근 들어 일기예보를 보지 않아도 될 만큼 '오늘보다 내일 더 덥습니다'라는 날씨가 반복되면서 외부활동을 줄여가고 있는 대한민국임에도 코로나 확진자의 숫자는 더욱 늘어나고 있다. 알파, 델타 변이 등 각종 변종 바이러스가 등장하고, 전국의 자영업자들이 크게 타격을 입고 있는 만큼 거리두기가 정말 실효성이 있는 대책인지 다시  한번 생각해볼 필요가 있겠다.

백신도 믿을 수 없다, 마스크 사러 가기

 

힘찬 국내생산 황사방역용 마스크 KF94 대형 흰색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