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맥북 활용법

윈도우와 맥의 간단한 차이점

by 킴앤 2021. 9. 12.
반응형

현재 세계에서 가장 보편적인 컴퓨터 운영체제의 종류는 두 가지다. 바로 마이크로 소프트의 윈도우와 애플의 맥 os다. 그중에서도 가장 보편적인 윈도우 운영체제는, 컴퓨터에 별반 관심이 없는 사람들에게는 '컴퓨터 = 윈도우'라고 해도 좋을 정도다. 하지만 애플의 맥을 사랑하는 유저층은 분명히 존재한다. 비하적인 의미로 출발했던 '앱등이'를 자처할 정도다. 이번에는 이 윈도우와 맥 운영체제가 갖는 기본적인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자.

윈도우_맥_사진
윈도우와 맥

윈도우

양날의 검, '자유로움'

윈도우 운영체제의 가장 강력하고 확실한 특징은 '자유롭다'라는 점이다. 최초의 디자인은 다소 복잡하지만, 자신이 원하는 대로 자유롭게 활용 방식을 바꿀 수 있다. 현재 스마트폰의 두 축 중 하나인 '안드로이드'를 떠올리면 이해하기 쉽다. 하지만 자유롭다는 것은 컴퓨터에 진입하기 위한 허들이 낮다는 것이고, 그만큼 바이러스가 침투하기 쉽다는 것을 의미한다. 여기저기 사이트를 돌아다니다 보면 갖가지 바이러스를 달고 오는 이유가 바로 그 낮은 보안성 때문이다.

맥 OS

고급 맨션 같은 보안성

윈도우와 비교해 맥 OS가 갖는 특징은 바로 특유의 '보안성'이다. 애플 기기의 특징이기도 한 보안성은, 비밀번호를 잊은 주인에게조차 문을 쉽게 열어주지 않을 정도다. 윈도우만큼의 기기 추가, 설정 변경 등의 자유로움은 없지만, 간결한 디자인과 인터페이스를 가진 맥 OS는 최초 사용자에게 적응을 빠르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만약 태어나서 처음으로 기기를 접한다면, 윈도우보다 맥 OS에 적응하는 것이 수월할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