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래저래

역주행 신화 브레이브 걸스, 음원 차트 1위로 정주행 신화 시작

by 킴앤 2021. 6. 18.
반응형

'롤린'의 군부대 떼창 주인공으로 역주행 신화를 쓴 브레이브 걸스가 신곡 '치맛바람'을 발매함과 동시에 음원차트 1위에 등극했다. 역주행 신화를 쓰며 이름을 알린 브레이브 걸스가 음원 공개와 함께 1위에 오르며 이번에는 정주행 신화를 쓰기 시작한 가운데 앨범명 'Summer Queen'을 현실로 실현할 수 있을지 기대감이 모이고 있다.

유정
유정 인스타그램

2016년 브레이브 걸스 2기 시작

브레이브 걸스는 2011년 처음으로 데뷔하였으나 무명기간 끝에 원년 멤버가 2017년 1월부로 모두 탈퇴하였고, 이후 2017년 역주행 신화의 주인공 '롤린'으로 활동하기 시작했다. 당시 5인조였지만 2018년 멤버 하윤이 탈퇴하면서 현재의 4인 체제로 자리 잡았다. 2020년까지 매년 앨범을 발매하며 활동을 지속했지만 이렇다 할 반응을 얻지 못하고 사라지는 듯했다.

역주행의 시작, 유튜브 댓글 모음 영상

멤버들 모두 해체 쪽으로 마음을 먹고 프로듀서 용감한 형제에게 의사를 전달하기 직전인 2021년 2월 24일, 유튜브 채널 '비디터'의 '롤린' 위문공연의 댓글 모음 영상이 소위 알고리즘에 의한 떡상을 보여주면서 하루아침에 이름을 알리게 되었다. 영상 속 위문 공연에 참석한 군인들의 열광적인 모습과, 당시를 기억하던 예비역들의 뜨거운 반응이 이어지면서 4년 전에 발매한 곡이 모든 음원 차트에서는 물론 음악 프로그램(인기가요)에서까지 1위를 차지하는 기적적인 상황이 벌어졌다. 

반짝 인기가 아니다

남성 팬층의 절대적인 인기를 바탕으로 2020년 발매한 '운전만 해'까지 인기를 얻으면서, '롤린'의 역주행이 요행이 아님을 증명한 브레이브 걸스는 이번 미니앨범 'Summer Queen'의 '치맛바람'을 발매와 동시에 1위로 등극시키면서 대세임을 증명했다. 다소 아쉬운 티저 영상들의 퀄리티에도 불구하고 굳건한 인기로 음원 공개와 함께 차트 1위에 오른 브레이브 걸스가 앞으로 꾸준히 정주행의 아이콘으로 자리 잡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브레이브 걸스 역주행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cfHWIqJkEf4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