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래저래

윤석열 전 검찰총장, 드디어 대권 도전 선언, '정권교체 절실함..국힘과 철학같다'

by 킴앤 2021. 6. 29.
반응형

차기 대권 주자로 인기가 치솟던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드디어 대권 도전을 공식적으로 선언했다. 29일 오후 1시 윤봉길 의사 기념관에서 기자회견을 연 윤석열 전 총장은 '반드시 정권 교체를 이루겠다는 절실함으로 나섰다'라며 대권 도전 의지를 밝혔다. 유력한 입당처로 거론되는 '국민의 힘' 입당 여부에 대해서는 정해진 것은 없으나 철학은 자신과 같이 한다며 뉘앙스를 풍겼다.

윤석열
윤석열 전 검찰총장

문재인 정부 강하게 비판

윤석열 전 총장은 기자회견에서 문재인 정부의 소득 주도 성장, 부동산 정책과 같은 주요 정책들에 대해 강하게 비판하며 법을 무시하고 포퓰리즘성 정책을 남발해 국민과 기업들이 고통받았다고 의견을 밝혔다. 윤석열 전 총장은 이에 정권 교체를 주장하며 자신에게 국민이 보내준 지지와 격려를 국민을 위해 헌신하라는 뜻으로 받아들이고 대권에 도전하기로 정했다고 의사를 전했다.

'파평 윤씨' 윤석열 관련 주식 폭락

윤석열 전 총장의 대권 도전이 사실상 확실시되면서 상승을 거듭했던 정치테마주, NE능률, 덕성, 서연 등 이른바 '윤석열 관련주'들이 대권 도전 선언과 동시에 전반적으로 폭락하면서 10% 전후로 하락 마감했다. 흔히 '재료 소멸'이라고 불리는 테마주들의 특성상 투자자들의 관심이 폭발하는 순간 기존 투자자들이 빠져나가면서 주가가 하락한 것으로 보인다.

합법 리딩과 불법 리딩 잘 구분해야

대선주자 정치 테마주의 특성상 대통령 선거일까지 1년 안되는 시간이 남은 지금, 관련 주들의 상승 여력은 충분해 보인다. 정치 테마주가 폭등과 폭락을 반복하면서 매도 타이밍을 재기 위해 주식 리딩 방 등을 참고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가운데 사상 최고가를 경신한 코스피에 대선 이슈까지 더해지면서 개인 투자자들의 보다 신중한 판단이 필요해지고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