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시사

취업 지원 합격률과 직군별 연봉비교 미리 알아보는 법

by 킴앤 2021. 8. 18.
반응형

'귀하의 뛰어난 역량에도 불구하고....' 취업준비생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들어봤을, 아니 불합격 메일 속에서 읽어봤을 이 서두는 정말 따듯하면서도 차디찬, 어쩌면 인류 역사상 가장 슬픈 오프닝 멘트다. 떨어트릴 거면 이유라도 제대로 알려주던지, 아니 말을 말던지. 이 말을 듣지 않는 방법은 합격하거나, 지원하지 않는 방법밖에는 없었다. 하지만 기술발전의 꽃 A.I가 발전하면서, 지원하지 않고 미리 합격률을 계산해주는 서비스가 등장했다. 관심 있는 분야의 합격률을 미리 계산해주는 '원티드'는 내 이력서를 미리 검토해 미래에 받을 상처를 줄여준다.

홈페이지
원티드-홈페이지

내 이력서와 지원 분야 업무 일치도를 비교분석

시대가 참 좋아졌다. 쿠팡의 100조 상장신화를 이뤄낸 손정의 소프트 뱅크 회장이 그렇게 주창하던 'A.I'가 이제는 취업 지원 합격률까지 계산해준다. 내 이력서를 서비스에 등록하면, 내가 지원한 분야의 업무내용과 내 이력서의 일치도를 계산하여 합격률을 미리 산정한다. 최종 합격률까지 알 수는 없겠지만, 서류 통과를 해야 본선에도 참여할 수 있는 법. 현재 내 이력서의 합격률을 계산한다면, 그 이후의 합격률 상승은 따놓은 당상이다.

채용 이후, 직군별 연봉 비교까지

취업이 다 돈벌자고 하는 거 아니겠나. 합격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좋은 곳'에 합격하는 것이다. 서류 합격률을 계산해주는 '원티드'는 입사하기 전에 직군별 연봉 비교까지 산정해준다. 게다가 이력서를 등록해두면, 채용 담당자가 먼저 지원자에게 연락을 준다. '원티드'를 통해서라면, 지원한 다음의 상처도, 채용한 후의 실망도 줄일 수 있다. 잡코리아와 사람인은 이제 접어두자. 이젠 '원티드'다.

김연경 출연 영화 '1승', 배구 열기가 사그라들기 전에 개봉해야한다

 드디어 시작된 갤럭시Z폴드3 사전예약, 비 맞은 방충망같은 UDC마저 용서하는 40만원+12% 할인 혜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