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래저래

김학범 감독의 올림픽 대표팀, 가나전 명단 발표. 이강인 20번

by 킴앤 2021. 6. 12.
반응형

가나와 평가전을 가지는 김학범 감독의 올림픽 대표팀 명단이 발표됐다. 발렌시아에서의 20번을 그대로 달고 나서는 이강인이 눈에 띄는 가운데 올림픽 합류에 대한 마지막 기회로 여겨지는 이승우와 백승호는 각각 17번, 8번을 선택했다.

명단
올림픽 대표팀 명단

살아남는 건 절반뿐

총 28명이 선발된 이번 올림픽 대표팀은 절반 가량이 최종 명단에서 탈락할 전망이다. 총 18명으로 구성되는 올림픽 축구 대표팀 엔트리는 김학범 감독이 와일드카드를 3장 모두 사용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골키퍼 역시 2명만 구성할 수 있어서 절반에 이르는 13명이 최종 명단에서 제외될 가능성이 높다.

올림픽 대표팀은 엔트리 인원이 적고 일정이 촘촘하기 때문에 멀티 포지션이 가능한 선수가 유리하다. 논란 속에 막차를 탄 백승호가 2-3선 자리를 모두 소화할 수 있어 엔트리에 오를지에 대해 관심이 모이고 있다.

경쟁력 떨어지는 가나 대표팀

가나 대표팀은 3위까지 출전권이 주어지는 도쿄올림픽 예선에서 4위를 기록하며 올림픽에서 탈락했다. 그렇기때문에 기존 베스트 멤버가 아닌 20세 이하 위주의 선수들로 구성된 이번 가나 대표팀은 일본과의 평가전에서 6대 0으로 대패하며 올림픽 평가전으로 적합하지 않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일본과의 경기에서는 준비가 제대로 되지 않았다며 충분한 휴식을 치른 한국전은 좋은 경기를 보이겠다고 밝힌 가나 대표팀은 제주에서 한국 대표팀과 2연전을 펼친다.

9개 채널에서 중계

12일 오후 7시에 펼쳐지는 가나와의 평가전은 무려 9개 채널에서 중계된다. TV채널은 TV조선이 유일하지만, 인터넷 중계를 통해 쿠팡 플레이, 아프리카, 네이버, 카카오, 트위치, 시즌, 웨이브, 스팟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