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

박항서의 베트남, 말레이시아에 승리로 사실상 최종예선 진출

by 킴앤 2021. 6. 12.
반응형

대한민국의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대표팀이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 예선에서 말레이시아에 2대 1로 승리를 거두며 사실상 최종 예선 진출을 확정했다. 무려 5승 2 무의 무패행진으로 G조 선두를 질주하고 있는 베트남 대표팀은 2위 UAE에 2점 차 앞서 UAE와의 최종전에서 무승부만 기록해도 1위를 결정짓는다. 2위에게 부여되는 진출 자격 역시 각 조 2위들 중 상위 4개 팀에게 부여되는 만큼 승점 17점의 베트남은 최종 예선 진출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볼 수 있다.

베트남
무패행진으로 조 1위에 오른 베트남

지난 맞대결에서도 UAE에 승리

팀당 2번의 맞대결을 치르는 풀리그 형식의 2차 예선에서 베트남과 UAE 지난 경기는 1대 0으로 베트남이 승리했다. G조에서 가장 강력한 것으로 평가되던 UAE는 20 득점 5 실점이라는 호실적에도 불구하고 이 경기를 극복하지 못해 조 2위에 머물러있다. 무승부만 기록해도 조 1위로 예선을 마무리하는 베트남 대표팀은 7경기 2 실점의 짠물 수비를 자랑하며 베트남 사상 첫 최종예선 진출을 눈 앞에 두고 있다. 

박항서가 이끌어가는 베트남의 새 역사

동남아에서는 강팀에 속하지만 단 한 번도 월드컵 최종예선에 진출한 적은 없었던 베트남 대표팀은 박항서 감독의 부임 이후로 수년째 새로운 역사를 써 내려가고 있다. AFC 주관 대회 결승, 아시안컵 토너먼트 진출, 10년 만의 태국 원정 승 등 베트남 축구사의 압도적인 존재감을 남기고 있는 박항서 감독은 사상 첫 월드컵 최종예선 진출을 눈 앞에 두며 동남아를 넘어 아시아의 강팀으로 올라서고 있다. 

 

>베트남 vs 말레이시아 하이라이트<

https://www.youtube.com/watch?v=cLcZlc1222s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