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래저래

인피니트 성규, 얀센 접종 불구 코로나 확진

by 킴앤 2021. 6. 27.
반응형

인피니트의 리더이자 '광화문연가'로 뮤지컬 활동을 준비하고 있는 성규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지난 10일 얀센 접종 이후 뮤지컬을 대비해 혹시나 매주 검사를 진행했으나 실제 확진 판정이 나와 당혹스러운 반응이다. 성규는 현재 아무 증상이 없으며, 소속사는 접촉이 있었던 모든 관계자에 대해 검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성규-인스타그램
성규 인스타그램

얀센 돌파감염 첫 사례?

지난 10일 백신 얀센을 접종한 성규는 접종 2주 만에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았다. 백신을 접종했음에도 불구하고 확진 판정을 받는 것을 돌파 감염이라고 하는데, 중앙 재난 안전 대책본부에 따르면 24일 기준으로 얀센 접종 이후 돌파 감염 사례는 없어 성규가 첫 사례가 아니냐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

접종 2주 후에 확진 판정을 받은 경우에 대해서 돌파 감염 추정 사례로 분류한 후, 역학조사를 통해 항체 형성 이전에 감염이 된 것인지, 그 이후인지에 대해 판단해 돌파 감염 사례로 확정한다. 중앙 재난 안전 대책 본부에 따르면, 17일 기준으로 백신 접종을 완료한 214만여 명 가운데 돌파 감염으로 확정된 사례는 11명에 불과해 성규는 접종 이전에 감염이 되었을 확률이 높게 점쳐지고 있다.

뮤지컬 광화문연가

성규가 '월하' 역을 맡은 광화문연가는 2021년 7월 16일부터 공연이 시작되기로 했으나, 확진이 뮤지컬 일정에 영향을 미칠 것인지에 대해서는 알려지지 않았다. 성규의 소속사 더블에이치티엔이는 성규의 모든 활동을 중단하고, 아티스트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