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래저래

프로야구 삼성 이성곤 한화 오선진 1대1 트레이드! 이학주 이적일까

by 킴앤 2021. 6. 25.
반응형

한국 프로야구 삼성 라이온즈의 이성곤과 한화 이글스의 오선진의 1대 1 트레이드 소식이 전해졌다. 이번 트레이드는 삼성 라이온즈의 내야 뎁스 강화를 목적으로 이뤄진 트레이드로 여겨지고 있는 가운데, 2군에서 말소된 이학주가 나가는 것이 아니냐는 이야기가 팬들 사이에서 나눠지고 있다.

 

이성곤-오선진
이성곤-오선진

트레이드 핵심은 삼성 내야 강화, 이학주 아웃?

이번 이성곤-오선진 트레이드의 핵심은 삼성 라이온즈의 내야진 뎁스 강화가 포인트인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 라이온즈의 2루수로 활약하고 있는 김상수의 타격이 극도의 부진을 겪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라인업에서 제외하지 못하고 있는 것은 극강의 수비뿐만 아니라 기존 유격수로 활약하던 이학주의 공백 때문이다.

 

2군에서도 이렇다할 소식을 전하지 못하며 엔트리에서 말소된 이학주가 나가는 것이 아니냐는 팬들의 이야기가 퍼지고 있는 가운데 삼성 라이온즈는 내야진 보강을 위해 2루수와 유격수를 겸하는 오선진을 영입했다.

삼성페이 이성곤

프로야구 해설위원이자 과거 해태와 삼성에서 활약했던 이순철 해설위원의 아들이기도 한 이성곤은 2군 맹활약과 1군 빈타를 반복하는 애매한 선수였으나 2020년부터 잠재력을 드러내기 시작하며 2018년에 입단한 이후 처음 활약한 이성곤은 아버지 이순철의 별명인 '순페이'를 따서 '삼성 페이'라는 별명을 얻기도 하였다. 올해에는 다시 기회를 잃으며 아쉬운 기록을 이어가고 있는 이성곤이 오선진과 트레이드되어 합류한 한화 이글스에서 다시 날개를 펼 수 있을지 팬들의 기대감이 모이고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