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래저래

유재석 1위! 역시 유느님, 예능 방송인 브랜드 평판 1위 등극

by 킴앤 2021. 7. 3.
반응형

'유느님' 국민 MC 유재석이 한국 기업 평판 연구소에서 분석한 예능 방송인 브랜드 평판 2021년 7월 분석에서 1위에 등극했다.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 소비자와의 소통량 등의 빅데이터를 통해 50명의 예능인을 분석한 결과, 21세기 초반부터 국민 MC로 자리하고 있는 유재석이 여전히 가장 강력한 브랜드임이 드러났다. 유재석은 최근 식스센스 2, 놀면 뭐하니, 런닝맨 등에서 여전한 실력과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유재석
유재석-엘르

겸손 그 자체

2000년대의 초입부터 강호동, 신동엽 등과 함께 대표적인 MC로 자리 잡은 유재석은 X맨, 무한도전 등이 전국적인 인기를 구가하며 시청자들의 첫손가락에 꼽히는 국민 MC로 자리 잡았다. 함께 진행자 역할을 나눠갖던 대표 MC들이 하나 둘 사고가 터지면서 부침을 겪는 사이 바르고 겸손한 태도를 유지하며 국민 MC 자리를 굳건히 지켰고, 이는 2021년 하반기가 시작된 지금까지 유재석의 인기를 유지하는 원동력이 되었다. 

2위는 김종국, 3위는 이광수 '런닝맨 천하'

얼마 전 런닝맨을 하차하며 시청자들의 아쉬움을 샀던 이광수가 예능인 브랜드 평판 3위, 가수 김종국이 2위를 자치했다. 지난 2010년 첫 방송을 시작해 한국을 넘어 아시아 국가들에서까지 인기를 얻으며 국가대표 예능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런닝맨'의 위용이 증명되는 순위이다. 이를 증명하는 하나의 이유로 얼마 전 유튜브 채널을 오픈한 김종국이 5일 만에 구독자 100만 명을 돌파했던 것을 들 수 있겠다.

반응형

댓글